치과 마케팅: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SEO & 구글 광고)

안녕하세요, CRX Digital Marketing 입니다.

치과 원장님이 궁금해하시는 손님이 많은 병원들이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치과 마케팅이 상당히 치열한 카테고리 중 하나입니다.

치과 마케팅은 매우 치열한 범주 중 하나입니다. 대다수의 고객(patient)은 치과를 소개받거나 리뷰를 확인하거나, 거주지 근처(또는 직장 근처)의 치과를 찾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구글 검색을 통해 'Dental near me' 또는 '치과'를 검색합니다.

원장님의 웹사이트가 구글 검색 엔진에 맞게 SEO 작업이 되어 있지 않아서 구글에서 비즈니스 리스팅 또는 웹사이트가 노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병원에서 전화로 검색하면 전화기 GPS 때문에 첫 페이지에 나옵니다. 하지만 조금 떨어진 3~5 마일에서는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예: 임플란트 추천, 치과 추천, Affordable dental office 등) 이와 같은 키워드로 검색할 때 병원 리스트가 나오지 않을 겁니다.

아래 말씀드리는 마케팅은 손님이 많은 치과가 필수로 하는 온라인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이 잘 되어서 구글 검색에 잘 나오는 병원 원장님들은 동종 업계(더욱이 같은 City)에 위치하면 서로 정보를 공유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의 웹사이트가 치과 주소에서 반경 8마일 안에서 치과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신규 고객들에게 첫 번째로 병원 정보가 보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병원들이 마케팅 작업을 하면 그만큼 구글 검색 상위에 랭킹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치과 SEO(검색엔진 최적화): SEO 작업으로 더 많은 환자에게 노출되는 방법


큰 병원에서(또는 프랜차이즈) 근무하시다가 개인 병원을 오픈하신분들은 마케팅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아십니다. 마케팅을해서 손님이 많은 병원에 있으셨던 원장님들이 원하시는 마케팅은 확고하게 구글 키워드 광고구글 맵 랭킹 그리고 SEO 마케팅 이 세가지 입니다.

치과 온라인 마케팅치과 SEO 구글 광고
*미국 덴탈 관련 키워드 검색(영어/지역 미국)            *치과 관련 한국어 검색수


아래 처럼 치과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때 원장님 병원 정보가 구글 첫페이지에 나와야 합니다.

*아래 사진: 구글 맵(Google my business) 비지니스 리스팅 검색 값

구글 맵 광고

*아래 사진: 키워드 검색 결과 값

구글 키워드 랭킹

구글 광고와 SEO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이유:
손님들이 검색하는 키워드 Dental, dental near me, dentist 등 검색으로 많이 사용하는 단어들은 한달 검색 수가 상당히 높으며 또한 구글 키워드 광고할때 한번 클릭 가격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5~$14)

간단히 예를 들어 $1000불 광고비를 사용하게 되면 (클릭 가격 Range $5~$14, 대략 중간 가격 $9)  한번 클릭당 $9일 경우, 한달 111번 클릭, 한달 20일 오픈 가정하에 하루 5번 고객이 클릭을 하면, 하루 광고비가 소진이 됩니다. 물론 그분들이 100% 고객들로 방문하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SEO 마케팅을 해서 다양한 키워드를 구글 첫페이지에 랭킹하면 구글 광고 보다 훨신 많은 잠재고객을 유치할수 있게됩니다.
예) implant dental, emergency dental, cosmetic dental, kids dental 등

SEO 마케팅은 구글 광고와는 다르게 작업 이후 바로 구글 첫페이지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작업을하게되면 구글 10번째 페이지 뒤쪽부터 랭킹이 점차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한 두달 사이 첫페이지에 랭킹은 불가능합니다.

지속적인 작업과 웹사이트를 SEO에 맞게 최적화 시켜야만 점차적으로 랭킹이 좋아져서 구글 검색 첫 페이지에 병원 웹사이트가 리스팅 됩니다.

아래는 저희 손님과 그 지역 경쟁 치과와의 키워드 랭킹 그래프입니다.
블루색 라인이 저희가 SEO 마케팅 해드리는 치과병원 입니다.
저희 CRX Digital Marketing은 매달 고객분들에세 SEO 랭킹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관리해드리는 치과들은 트래픽인 가장많은 키워드가 대부분 구글에 첫 페이지에 랭킹이 되어있습니다.
*SEO 작업을 오래 하신분들입니다. 단시간에 구글 첫페이지에 랭킹하는건 불가능 합니다.

치과 마케팅 광고 방법

아래는 그 지역에서 키워드 랭킹을 체크하는 차트이며 Rank가 1일 경우 그 키워드는 구글 검색 첫번째 페이지 1번째에 랭킹이 되어있다는 뜻입니다.
*저희 고객 정보가 유추 가능하기 때문에 Rank 옆에 키워드는 삭제했습니다.

구글 랭킹

CRX Digital Marketing은 SEO 전문 회사로서 SEO와 구글 광고를 통해서 당사의 치과에 더 많은 환자를 유치하는대 도음을 드릴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싶으시면 여기 Contact us를 클릭하셔서 연락주시면 , 작업 진행 과정과 마케팅 매니징 가격에 대해 자세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연락주실때 치과 웹사이트 주소를 보내주시고 SEO 그리고 구글광고 둘 다 원하시는지와 한달 구글 키워드 광고 버짓을 알려주시면 리뷰 후 더 자세한 설명드릴수 있습니다.


SEO 작업


고객 유치로 매출 상승 효과
다양한 광고를 진행해서 나만의 광고 모델을 만들어 드립니다
온라인 광고/마케팅은 옵션이 아닌 필수 입니다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한 효과
Cart cart 0
You have successfully subscribed!